하슬라아트월드는 동해바다를 정면으로 바라보는 복합예술공간으로서
뮤지엄호텔, 야외조각공원, 현대미술관, 피노키오박물관, 레스토랑, 바다카페가 있는 자연에 기대어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힐링예술공간 입니다.
| 하슬라아트월드 시설안내
하슬라아트월드의 "하슬라"는 고구려시대에 불리던 강릉의 옛 지명입니다.
이 곳의 다양한 시설들은 조각가 부부인 박신정과 최옥영이 함께 만들고 디자인 한 곳으로서 2003년부터 지금까지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고 새로운 작품과 공간을 관객들에게 선보이고자 합니다.
3만 3천평 조각공원
바다가 가장 아름답게 보이는 하슬라아트월드 야외조각공원은 해안 절벽 위에 조성된 자연 속의 예술정원으로 각각의 테마 속에 녹아든 조각작품과 대지미술 작품들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아비지 특별갤러리
황룡사 목탑을 지었다는 장인 아비지의 이름을 딴 아비지 특별갤러리에는 아주 특별한 설치미술 작품과 선별된 조각작품을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천년초 테마로드로 걸어나가면 푸른 애매랄드 바다를 바로 앞에서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미술관 제 1관
키네틱 아트작품과 설치미술, 조각 등 여러 작가의 작품을 함께 전시하는 1관에는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작품들이 있어 작품을 조종해보기도하고 연주하고 함께 사진을 찍어 완성하는 작품등 관객참여 작품들이 전시되어있습니다.
현대미술관 제 2관
현대미술관 2관은 4개의 설치미술 작품들로 구성된 설치미술공간입니다. 거울설치미술 작품을 비롯하여 다양한 설치미술이 있으며 마지막 터널설치미술을 통하여 미술관 제 3관으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현대미술관 제 3관
현대미술관 제 3관의 입구에서 반겨주는 거인 피노키오와 사진찍기 좋은 포토존이 있는 이 곳은 조각작품과 회화, 키네틱 작품등 시즌마다 계속 새롭고 신선한 작품으로 전시를 바꾸고 있는 곳 입니다.
피노키오 & 마리오네트 박물관
움직이는 마리오네트 '마리봇'이 전시되어있는 피노키오 박물관에는 발자국 표시가 되어있는 곳에 서면 자동으로 움직이는 로봇 마리오네트 인형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거인 마리오네트 조각 등이 설치되어있어 관객참여가 가능하여 사진찍기가 좋은 전시관입니다.
체험학습실
어린아이는 모두 예술가라고 이야기했던 현대미술의 거장인 피카소의 말처럼 모든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우기위한 공간인 체험실에서는 다양한 체험학습을 상설로 진행하고있습니다.
레스토랑
하슬라아트월드 레스토랑은 넓은 통유리 너머로 맑은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장소이자 내부의 인테리어가 모두 회화와 조각작품으로 꾸며진 미술관 레스토랑입니다.
바다카페 (하슬라카페)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테라스에서 즐기는 하슬라의 스페셜티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곳인 바다카페(하슬라카페)입니다.
조각공원 입구에 자리잡고있는 이 곳은 잠시 쉬며 자연과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HASLLA MUSEUM HOTEL / 하슬라 뮤지엄호텔
아비지동과 솔거동으로 나뉘어 있는 하슬라 뮤지엄호텔은 총 22개의 객실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 객실 모두는 조각가 최옥영이 조각한 작품으로 디자인 되어있으며 전객실이 모두 다른 욕조와 디자인, 인테리어로 꾸며져있습니다.
예술 작품인 테이블과 가구, 화려한 타일 작품들은 모두 사용이 가능한 가구이며
가장 편하게 쉴 수 있는 뮤지엄 호텔의 둥근 침대는 포근한 어머니의 뱃 속에서 영감을 받은 예술 작품이자 침대입니다.
호텔 내부의 침대는 모두 사각형, 마름모, 원평, 평상형 등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어 고객들이 원하는 객실을 선택 하여 투숙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