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 3천평의 대지에 조성된 야외 조각공원은 다양한 조각작품들을 비롯하여 대지미술을 감상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바다가 가장 아름답게 보이는 해안절벽 위에 조성된 자연 속의 예술 정원으로 각각의 테마 속에 녹아든 조각작품과 대지미술 작품을
감상 하실 수 있는 야외 미술관 입니다.
조각공원 입구
조각공원 입구의 바다카페 뒷 편 길로 이어지는 곳에 조각공원 입구가 있습니다.
성성 활엽길
"성성" 이라는 의성어를 사용한 성성활엽길은 천천히 성성 걸으며 구경하는 곳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유롭게 걷는 길목마다 작은 조각작품들과 로드 아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소나무 정원
해안 절벽에 난 소나무들은 대지 위에 뿌리내리고 자연의 풍파를 견디며 길을 따라 자신들의 모양으로 자라납니다. 소나무 사이사이로 거닐며 나무 데크길을 걷다보면 어느새 조각공원 정상에 다다릅니다.
해시계 광장
대지미술 작품인 해시계 광장은 거대한 해시계로서의 역할을 하면서 터널 내부로 들어갈 수 있는 입구이기도 합니다. 해시계의 언덕 주위로는 12간지의 동물들이 둘러 쌓여 있으며 사람들로 하여금 대지미술을 몸소 체험하고 경험 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소똥 갤러리
소똥으로 만든 조각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최옥영 작가의 초기작인 소똥 작품들을 이 곳에서 관람 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의 광장
시간의 광장의 아름다운 풍경은 마치 시간이 멈춘 듯, 흘러가는 듯 알 수 없게 만듭니다.
아름다운 이 곳은 하슬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 하는 곳으로 조각작품들과 바다가 잘 어우러 집니다.
갈대 숲길
갈대 숲을 따라 나있는 갈대길을 걸으면 우리의 마음은 평화로워 집니다.
로드 아트를 보면서 따라 걸으며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는 길 입니다.
바다 정원
다산과 풍요를 상징하는 빌렌도르프의 비너스 상이 있는 바다정원
바다 또한 풍요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머리 속으로
거대한 두뇌 머리 속으로 들어가는 이 거대한 대지미술 건물을 통해 들어가면
최옥영의 예술정원이 나옵니다.
최옥영의 예술정원
각종 식물들이 가득한 이 실내 정원은 온실처럼 유지가 되고있습니다.
식물들 사이 사이로 조각작품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